빈은 누가 뭐래도 최고의 음악의 도시입니다.  :)

빈에 있으면 유명한 빈 필하모닉 공연을 입석 6유로, 오페라 공연을 3~4유로에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여행자는 그걸 모르고 거리에 있는 표팔이들에게 영업을 당합니다. ^^; 

뭐 그들이 파는 공연도 사실 훌륭한 공연이긴 합니다만... 다른 질 좋은 공연에 비해 비싼 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다양한 클래식, 오페라 공연을 예매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고싶어요!


빈에는 대표적인 3개의 콘서트홀이 있습니다. 빈 오페라하우스, 무지크페라인, 콘체르트하우스가 바로 그것이죠.

각각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1. 빈 오페라하우스(www.wiener-staatsoper.at)

정식명칭은 "빈 슈타츠오퍼"입니다. 세계 3대 오페라 극장 중 하나이며, 빈 필하모닉의 단원이 되려면 이 극장에서 무조건 3년을 연주해야 하므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무지크 페라인(www.musikverein.at)

빈 필하모닉의 본거지입니다. 그러나 매달 빈 필하모닉의 공연이 열리는 것은 아니고 투어 공연을 떠났을 때에는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빈 필하모닉 외에도 다양한 오케스트라가 공연을 하니 일정표를 잘 참조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3. 콘체르트하우스(www.konzerthaus.at)

여기에서도 샌프란시스코 필하모닉 등 유명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른 공연장과 달리 입석이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빈 필하모닉 공연 예매 방법**


<빈 필하모닉에 대한 간단한 소개>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등과 함께 '세계 3대 교향악단'으로 통하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1842년에 창단한 빈 필하모닉은 다른 오케스트라와는 달리 총감독이나 상임지휘자가 없이 수석 지휘자나 객원 지휘자가 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칼 뵘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 대부분이 빈 필하모닉의 수석 혹은 객원지휘자로 활동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단원이 되려면 빈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단원 생활을 3년 이상 한 후, 빈 필의 오디션에 합격해야 한다.

또한 여성 단원을 뽑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여성 단체의 반발과 오스트리아 의회의 압력으로 1997년 창단 이후 첫 여성 단원으로 하피스트 안나 렐케스를 입단시켰지만 2002년 은퇴하고 말았다. 이후 몇몇 여성 연주자가 '객원' 자격으로 연주에 참가했다.

빈 필하모닉은 매년 라디오와 TV를 통해 전세계에 방송되는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로 유명하다. 요한 스트라우스의 왈츠를 중심 프로그램으로 하여 짜여지는 신년음악회는 1955년 당시 악장이던 빌리 보스코프스키 지휘로 시작된 중요한 연례행사로 자리잡았다.

[네이버 지식백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빈 필하모닉 공식 사이트: http://www.wienerphilharmoniker.at/  

위에 적힌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면 빈 필하모닉의 일정표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예매는 이 사이트를 통해 하지 못하고, 위에 적은 무지크페라인이나 콘체르트하우스 등 공연장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