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a1.png안녕하세요? 12대 비엔나한글학교장에 신임 선출된 한성애 입니다!

   지난 37 동안의 우리 학교 역사 가운데 많은 졸업생이 배출되고 현재 무시할 없는 숫자의 3 학생까지 포함되기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많은 다문화가정의 차세대들이 가능한 한글학교 학생군에 포함되어 있고 이 숫자는 점차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지금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른 미래에 이들을 가르칠 있는 이중언어 독일어 사용가능한 교사의 확보가 시급해 질 것이고, 저는 특별히 우리 비엔나 한글학교에서 배우고 자란 졸업생 중에서 우리학교의 차세대 교사로 다음 세대의 교육을 책임져 줄 인재가 곧 배출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이와 뜻을 같이 하여 우리 비엔나한글학교 학부모회, 육성회 기구를 합리적으로 이사회의 지도와 협력하에서 학교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갈망합니다! 유치반에서 중등반까지의 학교조직과 구성을 발전적으로 재구성하여 교사들의 연대와 자질향상에 전심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오스트리아 한인연합회 및 여러 산하단체들, 특별히 재오스트리아 한인동포의 염원으로 세워진 한인문화회관과의 관계강화가 미치는 교육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확대 등에 절대적인 중요성을 인식하고 연계강화를 통한 학교발전을 도모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럽 다른 나라 한글학교와의 교류확대와 각종 행사 상호참여들 통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 주어 우리 학생들의 정체성의 확립이 유럽으로, 더 넓은 세계로 확대되고 풍요하게 다져지기를 희망합니다.

저와 함께 우리 비엔나한글학교 학생들을 세계의 주인으로 키워내는 데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감히 부탁드려 봅니다!

한성애 드림

사용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