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학교 진학 방법 문의드립니다.

유학 신의손 2011.11.07 11:38

안녕하세요.

17세 남학생을 오스트리아 학교에 진학 시키고 싶습니다. 방법이나 도움을 받고 싶은데 어디로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몰라 여기에 요청드립니다. 저희는 현재 슬로바키아 질리나에 거주하고 있으며 독일어권에서 공부를 시키고 싶습니다.기숙사가 있는 학교면 더욱 좋겠습니다.진학방법, 비자, 학비등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알고싶습니다. 어디로 어떻게 도움을 구해야 하는지요?

의견 (0)

답변등록

현재 답변들 1
yvonne 2012.02.06 23:16

많은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만 말씀을 드립니다.

이곳 학제가 만18세이면 고등과정을 졸업을 하는 나이인데, 17세이면....

기숙사가 있는 학교는 크게 두 군데가 있는데 두 곳 다 사립입니다.

4구에 있는 마리아 테레지아눔 이라는 고등학교(김나지움이라고 합니다.) 과

21구에 있는 드 라 살레 라는 김나지움이 있습니다.

두 군데 다 이 나라에서는 알아주는 사립 명문학교입니다.

마리아 테레지움은 단,장기 방학때만 퇴실이 가능하고 일년기숙사비는 수업료 포함해 11,550유로입니다.

드 라 살레 김나지움은 주말, 휴일, 단,장기 방학때 퇴실이 가능하고 일년 기숙사비는 수업료 포함 7,860유로입니다.

마리아 테레지움은 아무래도 학교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으니 기숙사비가 더 비싸지요.

만 17세라면 이나라 김나지움 7학년인데 졸업시험이 너무 가까워 제 학년으로의 편입은 어려울겁니다.

아마도 1,2학년을 낮춰가는 걸 생각하셔야 하구요, 공부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 나라 김나지움 시스템과 졸업시험(마투라)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김나지움이 라틴어와 제2외국어(대개 불어나 스페인어)를 이미 선행 수업 하고 있어서(영어는 기본),

고학년에 편입을 할 경우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따라가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냥 일반고등학교에 진학을 시키면 좀 낫지만 한국분들이 대부분 명문을 선호해서 그런 학교는 이나라 아이들도

졸업하기가 힘이 듭니다.

이 나라에는 유급제가 있어서 과목 공부를 따라 오지 못하면 유급을 하기 때문입니다.

타국에서 온 학생들에게는 1년(교장재량으로 1년 추가가능)의 열외학생이라는 혜택을 주어 유급을 배려하기도 하는데

17세라서 그 것도 참 애매할 것 같네요.

일단 학교장이 편입 결정을 하기 때문에 학교장과 먼저 통화를 하신 후에 면담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비자 관련 사항은 비자법이 너무 자주 바뀌어서 정확한 인포를 드릴 수 없네요.

혹시 한인회에 학생회가 있는데 그 곳의 연락처를 받아 정확한 도움을 구하시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사항을 알려 드리지 못해 죄송하지만,

저도 자식을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으로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부족한 답변을 올립니다.

 

의견 (0)